DasCoin, 공공거래소 거래 준비 완료
- 정책 / 김성구 / 2018-04-27 11:23:22
신뢰성을 갖춘 화폐이자 자체 디지털 생태계인 DasEcosystem 내에서 가치저장 수단으로 활용되는 DasCoin이 2년간의 철저한 준비와 전략적 활동을 통해 비즈니스 플랫폼 개발을 마무리했다.
DasCoin은 4월 27일 런던에서 열릴 기념비적인 론칭 이벤트와 함께 공공 거래소 거래를 시작하게 된다.
DasCoin은 신뢰성을 갖춘 가상화폐로서의 입지를 유지하기 위해 DasCoin이 기반하는 ‘Know Your Customer(고객 알기)’ 인증 프로토콜을 운영하는 공공 거래소에서만 거래될 예정이다. 공공 거래소 거래 개시를 위한 DasCoin의 계획은 2년 동안 세심하게 계획됐다.
마이클 마티아스(Michael Mathias) DasCoin CEO는 “우리는 이미 두 번에 걸쳐 금자탑을 달성했다”며 “첫 번째는 2017년 3월 31일 DasCoin Blockchain을 론칭한 것으로, 이를 통해 첫 번째 코인을 주조할 수 있었고 9월 30일에는 24시간 운영되는 블록체인 기반 교환소를 론칭한 것이다”고 밝혔다.
마이클 CEO는 “우리는 공언한 대로 2가지의 첫 목표를 달성했으며 다음주에는 우리가 주조한 코인이 공공 거래소에서 거래되는데 이는 Das 생태계에 있어 가장 위대한 순간이라 할 수 있다”며 “DasCoin이 성공 스토리의 다음 장을 여는 가운데 커뮤니티에 가입할 신규 회원들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2017년 3월 이후 현재까지 7억5000만개 이상의 DasCoin이 주조되었다. NetLeaders 커뮤니티의 회원들이 라이선스를 구매해 블록체인 상에서 일정 Cycle(용량 단위)에 대한 접근권을 확보했다. Cycle은 다양한 서비스에 사용하거나 DasCoin Minting Queue에 등록 혹은 DasCoin으로 전환할 수 있다. 앞으로 총 85억8900만개의 DasCoin이 나올 예정이다.
비트셰어(Bitshare)의 Graphene 플랫폼에 기반을 둔 DasCoin은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 운영하고 있다. 비트셰어는 블록체인 분야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처리 능력이 뛰어난 거래 장부 중 하나로 초당 10만건 이상의 거래를 처리할 수 있다.
4월 1일 DasCoin은 GitHub에 블록체인 코드베이스를 공개했으며 이를 통해 DasCoin 블록체인의 거의 모든 정보에 대한 공유, 질의가 가능해져 그만큼 투명성을 확보하게 됐다. 또한 DasCoin은 다른 비트코인이나 기타 작업 증명(proof-of-work) 방식의 코인처럼 채굴되지 않고 주조되는 것이 특징이다. 주조 과정은 에너지 소비량이 훨씬 적고 더욱 공정한 방식으로 가치가 배분된다.
[ⓒ 티티씨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