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아이돌 있지(ITZY),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활동시작

관광 / 강인원 기자 / 2020-08-26 16:54:07
- 한국관광? 재미있지? 재미ITZY!
- "한국의 흥을 느껴라(Feel the rhythm of Korea)!"
- 한국관광 대표캐릭터 ‘킹덤프렌즈(Kingdom Friends)’발표
- 한국관광 대표 브랜드 ‘Imagine your Korea’로고 디지털 옷 입혀

[티티씨뉴스=강인원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26일 ‘한국관광 해외 홍보의 디지털 전환’을 선포했다.
최근 코로나 위기를 타개하고 한국관광 해외홍보를 새롭게 하기 위한 이날 행사에서는 2020년에 제작한 한국관광 해외광고를 소개하고, K-Pop 아이돌 있지(ITZY)를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했다. 

▲ 한국관광공사는 26일 ‘한국관광 해외 홍보의 디지털 전환’을 선포했다. K-Pop 아이돌 있지(ITZY)를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왼쪽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 가운데 킹덤프렌즈 호종이,무고미, 그리고 킹덤프렌즈 좌우에 한국관광명예홍보대사 ITZY(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의 디지털 대전환은 코로나19로 인한 한국관광 홍보추진의 환경적 제약을 적극적으로 타개해 나가고, 갈수록 대세가 되어 가고 있는 디지털 소비자와 소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먼저 한국관광 대표 브랜드 ‘Imagine your Korea’의 로고에도 디지털의 옷을 입혔다. 그간 사용해 온 아날로그 로고를 ‘Imagine your Korea’, ‘Korea’, ‘Kor’, ‘K’와 같이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로고로 변형하였다. 새롭게 개발한 디지털 BI인 ‘K’는 다양한 디지털 환경에서 쓰임새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킹덤프렌즈(Kingdom Friends)’라는 한국관광 대표캐릭터를 개발하였다. 조선시대 왕 호종이(호랑이)가 산중호걸이 아니라, 인간 세상에 이름을 널리 알리고 싶어 호위무사인 무고미(곰), 그리고 까우니(까치)를 거느리고 나타났다. 관광 상품, 관광 기념품, 온라인 이모티콘 등에 다양하게 등장하여 활약할 것이다. 


2020년도에 새로 제작한 한국관광 광고 영상물은 모두 13편이다. 이중, 코로나19 특별 광고 ‘우리의 마음은 항상 열려 있어요(Our hearts are always open).’는 코로나 19로 지친 심신을 위로하고, 항상 열려있는 마음과 기다림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미 7월 4일부터 유튜브에 게재되고 있으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8.19. 기준 2,400만회 조회 수)

또한, 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9월부터 송출 예정인 영상물 6편을 소개한다. 있지(ITZY)가 맛, 모험, 야경, 뷰티 등 한국 관광 전반을 소개하고 있으며, 한류 스타의 강한 매력을 보이며 코로나19 이후 아시아 방한객 유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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