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론니 플래닛 선정 2022 최고의 여행지 Best 2
- 관광 / 왕보현 기자 / 2021-12-09 16:10:26
[티티씨뉴스=왕보현 기자]
노르웨이는 론니 플래닛이 선정한 2022년 최고의 여행지 Best2에 이름을 올렸다. 이 기회를 맞아 노르웨이 호콘 왕세자 역시 영상을 통해 2022년 최고의 여행지로 노르웨이가 선정된 것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몇 년 전에는 그의 어머니 소피아 호콘 왕비가 전세계 언론을 초청해1년에 걸쳐 전국을 여행한 경험을 소개하며 관광 홍보 일선에 나선 바 있다.
2022년 최고의 여행지 선정은 론니 플래닛의 연례 행사로 올해 17회를 맞았다. 순위는 200명 이상의 론니 플래닛 직원과 200명 이상의 여행 작가, 블로거, 출판 파트너 등의 의견을 바탕으로 매긴 결과다.
![]() |
▲ 사진=노르웨이관광청 제공 |
노르웨이는 축복 받은 자연 환경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성, 친환경 기술 및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2021년 5월 노르웨이가 발표한 국가 관광 전략에서도, 2030년까지 기후 배출량을 50%(2019년 수준 기준) 연간 운송 배출량을 10% 줄이겠다고 밝힌 바 있다.
노르웨이의 많은 지역들이 지속 가능한 여행지로 분류되고 있으며, 대부분의 호텔 역시 환경 인증을 받았다. 또한 보다 친환경적으로 여행할 수 있는 방법들이 개발됨에 따라 여행객들은 전기 기차, 보트, 버스, 자동차를 타고 지구상에서 가장 숨막히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하이킹, 자전거 타기, 스키, 카약과 같은 지구 친화적인 체험들을 어디에서나 경험할 수 있다.
![]() |
▲ 사진=노르웨이관광청 제공 |
노르웨이 관광청 이사인 벤테 브랫랜드 홈은 “노르웨이가 2022년 최고의 여행지로 선정된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론니 플래닛은 지속 가능한 활동을 위한 세계 최고의 홍보대사 협회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그들이 ‘노르웨이에 가라’고 하면 전 세계의 수많은 여행자들이 주의 깊게 듣는다"고 전했다. 이어 노르웨이가 선정된 이유는 여행 산업 전반에 걸쳐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열심히 노력한 덕분이라고 밝혔다.
[ⓒ 티티씨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