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세계 물의 날’ ⑤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전 시상

수자원 / 왕보현 기자 / 2021-03-22 15:45:22
- 수자원공사, 151개 공모작 중 최종 12개 작품 선정

[티티씨뉴스 부산=왕보현 기자]

수자원공사는 지난 19일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물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세계 물의 날 기념 대국민 영상공모’ 시상식을 가졌다. 

▲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사진 가운데)이 3월 19일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물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진행한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공모’ 입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갖고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수자원공사가 주최한 이번 공모는 일반부문과 고등학생 이하 두 부문으로 진행되어 총 151편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대상을 포함 총 12편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결정되었다. 일반부문은 ‘우리 함께, 水.확.행’이, 고등학생 이하 부문은 ‘水마트한 생활’이 각각 대상(환경부장관상)으로 선정되었다. 이들 작품은 생활 속 물의 가치를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수자원공사가 주최한 이번 공모는 지난 2월 9일부터 3월 1일까지 일반인과 고등학생 이하 두 부문으로 진행되어, 총 151편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1차로 내외부 심사위원 5인이 창의성과 공익성, 정보전달력, 표현력을 평가하여 24개 작품을 선정하였다. 이후 이들 작품은 유튜브에 업로드되어 3월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온라인 평가를 진행하였으며, 대국민 투표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결정했다.

일반부문은 ‘우리 함께, 水.확.행’이, 고등학생 이하 부문은 ‘水마트한 생활’이 각각 대상으로 선정되어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 대학생 일반인 부문 대상 수상작 ‘우리 함께, 水.확.행’

대상 이외에도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2편이 선정되었으며, 총 12편의 수상작에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다.

상금은 일반부문 대상 500만 원, 고등학생 이하 부문 대상 100만 원 등 총 1,540만 원이 전달됐다.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의 소중한 가치에 대해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친환경 물관리 전문 공기업으로서, 모든 국민이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 티티씨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