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협, 내국인 유치 다각적 마케팅
- 관광 / 강인원 기자 / 2024-09-15 15:19:19
- 관광전문기자협회 초청 간담회
- 관광객 유형별 타켓별 마켓팅을 다각화
- 제주관광 공공 플렛폼 ‘탐나오’ 활성화
- 국내 권역별 대도시 축제 및 박람회 연계
- 특수목적관광(SIT)관광객 유치 전개
또 항공수요를 대체할 수 있는 뱃길 이용 활성화 지원을 한다. 특히 온라인상에서 제주관광 브랜드 이미지 개선을 위해 제주관광불편신고센터를 운영해 관광객 민원발생시 신속 대응팀이 출동해 현장대응을 하고 있다. 수학여행 지원, 권역별 현지 여행업계 홍보(광고)지원, 야간관광 이벤트 등 다양한 추진사업을 벌일 계획이다.
강동훈 제주관광협회 회장은 “내국인 감소 등 제주관광이 당면한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라며, “급격한 시장 변화 트랜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존 오프라인 위주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제주의 대외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상인 관광전문기자협회 회장은 “관광전문기자협회는 오랜 기간 제주도관광협회와 다양한 교류를 통해 우호를 증진해왔다”며, “앞으로도 두 협회가 손잡고 제주 관광 발전에 기여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 관광객 유형별 타켓별 마켓팅을 다각화
- 제주관광 공공 플렛폼 ‘탐나오’ 활성화
- 국내 권역별 대도시 축제 및 박람회 연계
- 특수목적관광(SIT)관광객 유치 전개
[티티씨뉴스=강인원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가 지난 3일 제주 종합비즈니스센터에서 관광전문기자협회 및 트립메이트(서울관광홍보단)를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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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가 지난 3일 제주 종합비즈니스센터에서 관광전문기자협회 및 트립메이트(서울관광홍보단)를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
이날 간담회에서는 내국인관광객 유치증대 방안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올 들어 전년대비제주도를 찾는 내국인관광객이 감소 추세이고 월별로 4.5~13.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중국인 등 외국인관광객은 326.4% 증가했다.
제주관광협회는 내국인 관광객 유치증대를 위한 다각적 마케팅 전개에 나서기로 했다. 관광객 유형별 타켓별 마켓팅을 다각화하고 제주관광 공공 플렛폼 탐나오를 활성화 시키고, 국내권역별 대도시 축제 및 박람회 연계현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여기에 제주국제관광마라톤축제, 다크투어, 친환경 프로젝트 줍젠 등 SIT(특수목적관광)관광객 유치를 전개한다.
▲ 제주관광협회는 내국인 관광객 유치증대를 위한 다각적 마케팅 전개에 나서기로 했다. 관광객 유형별 타켓별 마켓팅을 다각화하고 제주관광 공공 플렛폼 탐나오를 활성화 시키고, 국내권역별 대도시 축제 및 박람회 연계현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사진은 지난 5월 서울광장에서 열린 축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한 제주관광협회 관계자(왼쪽)이 이벤트에 당첨된 참관객에게 기념품을 제공하고 있다(티티씨뉴스 자료사진) |
또 항공수요를 대체할 수 있는 뱃길 이용 활성화 지원을 한다. 특히 온라인상에서 제주관광 브랜드 이미지 개선을 위해 제주관광불편신고센터를 운영해 관광객 민원발생시 신속 대응팀이 출동해 현장대응을 하고 있다. 수학여행 지원, 권역별 현지 여행업계 홍보(광고)지원, 야간관광 이벤트 등 다양한 추진사업을 벌일 계획이다.
강동훈 제주관광협회 회장은 “내국인 감소 등 제주관광이 당면한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라며, “급격한 시장 변화 트랜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존 오프라인 위주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제주의 대외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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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동훈 제주관광협회 회장이 지난 3일 제주 종합비즈니스센터에서 관광전문기자협회 및 트립메이트(서울관광홍보단) 초청 간담회에서 인삿말을 전하고 있다 |
이상인 관광전문기자협회 회장은 “관광전문기자협회는 오랜 기간 제주도관광협회와 다양한 교류를 통해 우호를 증진해왔다”며, “앞으로도 두 협회가 손잡고 제주 관광 발전에 기여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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