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필드트립, 새로운 시선의 제주 여행

관광 / 왕보현 기자 / 2021-11-01 14:44:44
- 제주관광공사, 연수 탐방 프로그램 제작
- ‘학습·교육·연수·탐방’새로운 영감과 에너지를 공급하다!

[티티씨뉴스=왕보현 기자]

제주관광공사가 ‘위드 코로나’를 준비하며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일반적인 제주 여행 프레임을 넘어 소규모 단체 관광을 할 수 있는 연수탐방 프로그램 ‘제주필드트립’을 공개했다. 

▲ 제주필드트립은 제주의 사람, 자연, 문화, 기업 등 제주를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들을 총체적으로 연결한 단체를 위한 프로그램이다.(볼레낭개호핑투어 사진=제주관광공사 제공)

제주필드트립은 제주의 사람, 자연, 문화, 기업 등 제주를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들을 총체적으로 연결한 단체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새로운 시선의 제주 여행을 통해 기업, 학교, 각종 단체에서 영감을 얻고 학업과 업무에 적용하기를 바라는 취지를 담아냈다.
▲ 제주필드트립은 제주의 사람, 자연, 문화, 기업 등 제주를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들을 총체적으로 연결한 단체를 위한 프로그램이다.(유민미술관 사진=제주관광공사 제공)

제주필드트립은 건축·예술과 문화 ‘제주의 삶이 담긴 공간과 그 너머의 이야기’, 제주 스타트업 기업 ‘당신의 아이디어가 반짝이는 순간’, 제주 100년의 역사 ‘현재의 우리가 마주한 제주의 옛것’, 제주의 물 ‘한라산이 품은 물은 미래를 담아 흐르고’, 마을·생태·치유 ‘힐링, 당신이 가장 빛나는 순간’, Innovation Jeju ‘뚜렷한 개성 속에서 돋보이는 하모니’의 6개의 주제에 맞춰 둘러볼 수 있는 장소와 가치를 담아 소개하고 있다.
▲ 제주필드트립은 제주의 사람, 자연, 문화, 기업 등 제주를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들을 총체적으로 연결한 단체를 위한 프로그램이다.(제로포인트트레일 사진=제주관광공사 제공)

이번 연수탐방 프로그램 속 제주의 자연이 녹아든 세련된 건축, 환경을 이용한 지혜로운 문화, 청정한 물을 이용한 힐링 아이디어, 그리고 자원을 활용한 독창적인 스타일의 스타트업은 기존 제주 모습에서 볼 수 없는 신선함을 얻고, 유배자 김정희를 품고 보듬어 추사체라는 걸작 예술을 탄생하게 한 제주의 모습에 새로운 것을 창조할 수 있는 힘을 선물할 것이다
▲ 제주필드트립은 제주의 사람, 자연, 문화, 기업 등 제주를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들을 총체적으로 연결한 단체를 위한 프로그램이다.(돌문화공원 사진=제주관광공사 제공)

현창행 제주관광공사 관광진흥본부장은 “코로나로 무너졌던 여행패턴이, 위드 코로나에 적응한 새로운 모습들로 채워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제주를 여행하는 다양한 단체와 그룹들이 제주에서 많은 영감과 에너지를 얻어 가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티티씨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