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에히메현' 관광 교통업계 관계자 방한

여행 / 강인원 기자 / 2024-09-07 12:30:21
- 붓짱극장, 리스파스시티, 이치로쿠, 이요테츠
- 시코쿠 지방, 복류수 사용한 사케 수제맥주 유명

[티티씨뉴스=강인원 기자]

일본 에히메현(愛媛縣) 관광 홍보 설명회가 8월28일 관광전문매체, 항공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코리아나 호텔 2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 일본 에히메현(愛媛縣) 관광 홍보 설명회가 8월28일 관광전문매체, 항공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코리아나 호텔 2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사진 왼쪽부터 한산그룹 조은희 에히메현 지사장, 오치 요이치 레스파시티 대표, 토요오카 레스파스시티 부장, 오른쪽 첫번째 니시오타 타카마사 이요테츠 그룹 부장, 이치로쿠 타카하시나오토

한산그룹 (대표이사 김재근, 金在根)이 주최한 에이메현 관광 설명회는 △봇짱 극장에 대해 오치 요이치 대표이사 △ 레스 파스시티에 대해 토요오카 타카노리 부장 △시코쿠의 명과 이치로쿠에 대해 타카 하시 나오토 부장 △이요테츠 종합기획 관광지에 대해 니시오타 타카마사 부장이 각각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했다. 이번 방한 현지 업체와 한국을 연결하고 있는 한산그룹 김재근 회장이 시코쿠 지역 사케, 수제맥주, 도고맥주 등 다양한 특색 있는 주류에 대한 소개를 했다.
에히메현은 제주항공이 인천~마쓰야마, 에어부산은 김해-마쓰야마를 운항하고, 1시간 20분에 갈 수 있는 접근성이 좋은 곳이다.

■ 뮤지컬 천연온천 쇼핑몰의 종합관광시설
마쓰야마 국제공항에서 자동차로 30분 거리의 도시에 자리한 레스파스 시티는 온천 숙박시설과 연극(뮤지컬)공연장, 쇼핑센터가 한곳에 모여 있는 종합관광 시설이다. 공항까지 픽업무료이며, 마쓰야마 시내까지의 무료 셔틀버스도 매시간 운영 중이다.
레스파스시티 근교에는 차로 10분 거리 에 골프장이 있어, 온천과 골프여행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호사를 누릴 수 있으며, 온천과 함께 예약하면 골프장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레스파스 시티 온천은 1500~2000미터의 두 개의 원천을 보유, 서일본 최대의 노천탕과 사우나를 자랑하는 온천호텔이다.

레스파스시티타운 내의 붓장극장은 일본에서 유일하게 모든 과정을 자체 제작하는 뮤지컬 극장이다. 올해 19년째를 맞은 붓장 극장에서는 시코쿠와 세토나이의 위인이나 역사 전통문화를 소재로만 17작품을 상연해 왔다. 현재 일본 통치하에 있던 대만의 가키농림학교를, 1931년의 여름 고시엔 첫 번째 출전에 준우승으로 이끈 마쓰야마 출신인 곤도 효타로를 주제로 한 뮤지컬이 공연 중이다. 한글자막도 제공한다. 서일본 최대 사이즈의 700인치 스크린에 투영하여, 마치 배우들이 눈앞에서 연기를 하는듯한 생동감 있는 연극영상화에 성공하여 체험해야 할 콘텐츠다. 레스파스시티 시설내에 있는 쇼핑센터에는 직접 조달, 판매하는 이스즈치 산록 마르쉐가 있어 주라크호텔에 숙박하면서 신선한 과일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 김재근 한산그룹 회장

 

■ 계절상품 등 14종 타르트 생산
(주)이치로쿠혼포는 1883년 창업, 시코쿠 명과 이치로쿠타르트를 비롯한 간장떡, 쿠루미유(호두파이) 등의 화과자와 딸기케이크 슈크림 등의 양과자를 제조 판매하고 있다. 이치로쿠 타르트는 향기로운 에히메현산 유자를 더한 팥소를 부드러운 카스테라로 말은 일본 전통 카스테라 롤케이크다.
이치로쿠타르트는 기존상품을 비롯 계절 상품 등 14종류의 타르트를 연간 판매한다. 지난 8월 마쓰야마 출신 일본의 유명한 근대시인 '마사오카 시키'를 모티브로 한 ‘만쥬’를 출시했다. 이치로쿠 타르트는 에히메현에 29개 매장이 있다. 도고온천 본관을 마주하는 자리에 위치한 도고 본관은 지난 7월 리모델링하여 도고온천 본관의 멋진 풍 경을 보며 즐길 수 있는 카페 스페이스가 있다.

■ 복고풍의 노면전철 관광객에 인기
1887년 설립된 철도회사로 시작한 (주)이요테츠 그룹은 에이메현의 버스 전철을 포함한 교통 운수회사다. 철도, 노선버스, 관광버스 그리고 일본 국내에서도 17개 시 도 에서만 존재하는 노면 전철을 운영하고 있는 에히메현에서 주요 교통산업을 주도해 오고 있다. 운영 중인 트램을 타면 지역 특산물판매 구역과 주요 명소들을 찾아갈 수 있다.
현재 시내를 달리고 있는 열차는 2001년 에 디젤 기관차로 복원한 것으로 복고풍의 차량이 관광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승무원 유니폼도 옛날 유니폼을 재현하고 있다.

■ 시코쿠지방 술
시코쿠 지방은 도쿠시마현, 카가와현, 에히메현, 고치현의 4현으로 이루어졌다. 자연환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시코쿠 전체가 거대한 한 산의 집합체와 같이 되어 있어 거기로부터 흘러나오는 인요가와, 시만토강, 요시노강 등의 복류수를 사용해 주조가 행해지고 있다. 시코쿠 고장의 산맥에서 흘러나오는 물은 일본에서도 깨끗하고 맛이 부드러운 것으로 유명하다.
산맥이 많은 특성으로 고도가 높은 장소 에서는 겨울의 양조 기간은 충분한 추위를 얻을 수 있는 것 같다만, 전체적으로 온난한 지역이므로, 양조시의 온도 관리에 고도의 기술력을 길러 온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양조장이 많다. 전통을 고수하는 장인 정신이 살아있어 지역특성을 유지하면서 산업을 발전시켜 온 특색이 있는 지역이다.
연간 62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마쓰야마시의 도고지역은 3000년 전부터 존재 하는 것으로 알려진 일본의 최고(最古)온천, 도고온천을 중심으로 발달 돼 왔다. 이 지역을 대표하는 주조회사 또한 이 온 천과 함께 그 역사를 자랑한다.

■ 에히메현의 미나쿠치주조(水口酒造)
미즈쿠치 주조는 1895년(메이지28년) 창업한 회사다. 옛 부터 도고의 땅에서 청주의 제조를 실시하여, 도고 온천 본관과 함께 계속 걷고 있는 에히메·마쓰야마·도고 지구 유일의 구조 주점이며, 전국 신주 감평회 최고위 '금상'을 통산 7번이나 수상한 주조회사이다.
도고 브랜드의 토속주, 도고온천을 컨셉으로 태어난 수제맥주 도고맥주 에히메현산 과즙으로 만든 발포주 '도고 에일, 에히메현산 브랜드 농수산물 사용한 향이 남다른 ‘도고 소주’ 그리고 사이다를 메인 상품으로서 제조 판매를 실시하고 있는 회사이다.
전국에서 도고를 방문하는 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주류뿐만 아니라 카레와 같은 식품, 술을 이용해 만든 화장품 등의 제조도 실시하고, 다방면에서 도고의 관광에 일역 담당하고 있다.

미나쿠치 주조의 수제 맥주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 마을 도고에 서 태어난 '도고 맥주' 온천욕 후 마시는 맥주로는 최고이다.
1996년부터 양조 판매 개시, 에히메·마츠야마·도고, 창업 메이지 28년(1895년) 지역 유일의 구조 술집이 양조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으로서 전국적으로 지명도가 높은 '도고온천'의 고장 맥주로서 탄생했다. 명탕 '도고온천'의 온천 맥주로 정착, 에히메현을 대표하는 현산품 으로 알려져 있다. 양조 판매량은 츄시코쿠 지구에서는 톱 클래스의 양조 판매량을 자랑한다. 온천으로 마른 목을 촉촉하게 채워 주기 위해, 청량감과 목 넘김을 중시한 크래프트 맥주이다. 현재는 케르슈·알트·스타우트·바이첸의 4종류와 에히메산 과즙을 사용한 발포주도 양조하고 있다.

엄선된 원료와 산지에 대한 고집
원재료의 맥아는 캐나다산 양조용 맥아, 체코 독일산의 홉을 주로 사용. 안전도 확인됐다. 원재료율수%이지만, 탄수화물, 칼슘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일본 제일의 생산량을 자랑하는 에히메현산 '하다카 보리'도 더하고 있다.
술을 만드는 물은 청주 양조와 같이 양조용. 세정용과 모든 과정에 있어서 서일본 최고봉, 이시즈치산·다카나와산계의 복류수(중경수)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입맛이 좋은 맥주가 완성됐다.
관리 방법(상온·일 보유 등)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여과·화입을 하지 않는, 효모가 들어간 채의 생맥주이다.


에히메현의 미나쿠치주조(水口酒造) 도고 맥주
제조 방법에 차이는 있지만, 맥주·청주 모두 양조주이다. 창업 12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구조 주조의 청주 양조 기술도 도입해, 소량 생산으로 상면 발효에 의한 단기간(2주간)에서의 제조, 1매분을 약 1주일 이내로 제품화, 출하하고 있다. 가장 처음에 짠 밀즙(맥아로 끓인 액체)만 사용한 본 제품은 보리 본래의 깊은 감칠맛과 당 성분을 최대한으로 끌어내고 있다.


양조 완료 후 맥주통과 병에 넣을 때 여과 화입을 일절하지 않기 때문에 비타민 B군과 미네랄류, 또한 단백질과 식이섬유 등 의 영양소가 풍부한 효모가 들어간 생맥주 가되고 있다.
맥주병은 차광성이 높은 갈색병, 전면에 로고, 배면에 내용물표시를 인쇄한 병을 채용하고 있다. 레트로감 있는 디자인으로 전 면에 도구의 문자와, 도고온천'의 심볼 마크 ‘유다마’를 배치해 도고온천의 고장 맥주 크래프트 맥주로서지역성을 어필하고 있다. 시코쿠 지역 사케맥주로 주류제품의 상당부분을 한산그룹이 판매권을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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