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협회,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 성공 위해 슛버튼과 협력
- 관광 / 강인원 기자 / 2023-02-27 12:30:59
[티티씨뉴스=강인원 기자]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관광 벤처기업 슛버튼은 23일에 중앙회 회의실에서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
▲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윤영호(오른쪽) 회장과 관광 벤처기업 슛버튼 이재환 대표가 23일에 중앙회 회의실에서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관광협회중앙회 제공) |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관광 활성화 사업의 노하우와 정보 교류,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 참가기관 지원을 위한 e-브로셔 제작 지원, 수요자 관심 유도를 위한 ‘여행 영상 공모전’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중앙회는 슛버튼과 협력하여 참가기관이 직접 e-브로셔 템플릿을 활용해 온라인에서 더 손쉽게 지역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국민 참여 ‘여행 영상 공모전’ 과 연계해 우수 영상을 지역 e-브로셔 소개 콘텐츠로 활용하는 등 박람회를 함께 만들어갈 예정이다.
![]() |
▲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관광 벤처기업 슛버튼은 23일에 중앙회 회의실에서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두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관광협회중앙회 제공) |
더불어 중앙회는 새로운 여행 워케이션, 모두가 즐기는 여행,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투어, 관광고등학교 국내여행 관련 진로교육 등 관광 트렌드를 반영한 세미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이는 참관객에게 더 심화된 국내여행 관련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참가기관과 관광업계 교류를 늘리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다.
중앙회 윤영호 회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관광기업들과 협업하여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를 다채롭게 구성할 것”이라며 “참가기관과 참관객 모두를 만족시키는 박람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하였다.
[ⓒ 티티씨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