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야 놀자 無더워질때까지'…평창 물축제 개막

관광 / 왕보현 기자 / 2022-07-31 11:37:22
- 2022 제8회 평창더위사냥축제
- 2022 제1회 오대천물놀이축제

[티티씨뉴스=왕보현 기자]

▲ 강원도 평창군은 지난 29일부터 8월 7일까지 열흘간 대화면 땀띠공원과 꿈의 대화 캠핑장 일대에서 ‘어게인 섬머!(Again Summer)’을 주제로 제 8회 평창더위사냥축제를 진행한다. (사진=평창군 제공)

 

강원도 평창군은 지난 29일 대화면 땀띠공원과 꿈의 대화 캠핑장 일대에서 ‘어게인 섬머!(Again Summer)’을 주제로 제 8회 평창더위사냥축제 개막식을 열고 본격적인 평창 물 축제를 개막했다. 특히 올해에는 진부면 송어축제장에서 오대천물놀이축제도 동시에 개최했다. 이번 양대 물 축제는 8월 7일 까지 열흘간 진행된다.

   

▲ 31일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땀띠공원과 꿈의 대화 캠핑장 일대에서 ‘어게인 섬머!(Again Summer)’을 주제로 열린 제 8회 평창더위사냥축제 개막식에서 방문객들이 물풍선 박터뜨리기 행사를 즐기고 있다.(사진=평창군 제공)

올해로 8회 째를 맞는 평창더위사냥축제는 평창군 대표 물놀이축제로 땀띠귀신사냥 워터워, 광천선굴 트렉터 체험, 맨손송어잡기 체험, 에어바운스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으며, 광천선굴의 냉기로 더위를 식힐 수 있다.
▲ 31일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땀띠공원과 꿈의 대화 캠핑장 일대에서 ‘어게인 섬머!(Again Summer)’을 주제로 열린 제 8회 평창더위사냥축제를 방문객들이 땀띠귀신사냥 워터워를 즐기고 있다.(사진=평창군 제공)

 

▲ 31일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땀띠공원과 꿈의 대화 캠핑장 일대에서 ‘어게인 섬머!(Again Summer)’을 주제로 열린 제 8회 평창더위사냥축제를 방문객들이 땀띠귀신사냥 워터워를 즐기고 있다.(사진=평창군 제공)

올해 처음 개최하는 오대천물놀이축제는 한강의 시원인 오대천 맑은 물을 활용하여 워터 슬라이드, 실내풀장, 워터보트, 롤러볼, 카약 등 가족 구성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물놀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30일과 31일에는 특별무대에서 오대천 전국 강변가요제가 개최되어 분위기를 한껏 띄웠다.
▲ 30일 대화면 땀띠공원과 꿈의 대화 캠핑장 일대에서 ‘어게인 섬머!(Again Summer)’을 주제로 열린 제 8회 평창더위사냥축제 개막식에서 심재국 평창군수가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평창군 제공)

 

▲ 31일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땀띠공원과 꿈의 대화 캠핑장 일대에서 ‘어게인 섬머!(Again Summer)’을 주제로 열린 제 8회 평창더위사냥축제를찾은 방문객들이 물양동이 폭포 체험을 즐기고 있다. (사진=평창군 제공)

 

▲ 31일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땀띠공원과 꿈의 대화 캠핑장 일대에서 ‘어게인 섬머!(Again Summer)’을 주제로 열린 제 8회 평창더위사냥축제를 부모와 함께 찾은 어린이들이 공예체험을 즐기고 있다. (사진=평창군 제공)

아울러 최근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방역 준비와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도 철저를 기하고 있는데, 개막일 전 행사장 방역작업은 물론, 모든 실내 및 실외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를 권고하고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며, 축제장 내 모든 물놀이 시설에 안전관리요원을 배치, 사전교육을 실시하여 사건사고에 적극 대처한다.
▲ 31일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땀띠공원과 꿈의 대화 캠핑장 일대에서 ‘어게인 섬머!(Again Summer)’을 주제로 열린 제 8회 평창더위사냥축제에서 평창군 축제 홍보 도우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평창군 제공)

 

▲ 31일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땀띠공원과 꿈의 대화 캠핑장 일대에서 ‘어게인 섬머!(Again Summer)’을 주제로 열린 제 8회 평창더위사냥축제장에 마련된 한국전력 홍보부스에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전기파에 관한 오해와 진실을 설명하고 있다.(사진=평창군 제공)

 

▲ 31일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땀띠공원과 꿈의 대화 캠핑장 일대에서 ‘어게인 섬머!(Again Summer)’을 주제로 열린 제 8회 평창더위사냥축제를 찾은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사진=평창군 제공)


지광익 평창군 문화관광과장은 “코로나 방역지침 준수 및 물놀이 시설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 안전하고 즐거운 물놀이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31일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땀띠공원과 꿈의 대화 캠핑장 일대에서 ‘어게인 섬머!(Again Summer)’을 주제로 열린 제 8회 평창더위사냥축제를찾은 한 어린이가 송어맨손잡기 체험을 즐기고 있다. (사진=평창군 제공)

 

▲31일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땀띠공원과 꿈의 대화 캠핑장 일대에서 ‘어게인 섬머!(Again Summer)’을 주제로 열린 제 8회 평창더위사냥축제를찾은 방문객이 물양동이 폭포 체험을 즐기고 있다. (사진=평창군 제공
▲ 31일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땀띠공원과 꿈의 대화 캠핑장 일대에서 ‘어게인 섬머!(Again Summer)’을 주제로 열린 제 8회 평창더위사냥축제를 찾은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사진=평창군 제공)

 

[ⓒ 티티씨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