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 리조트, 모바일 앱을 이용한 스마트 체크인 서비스 개시
- 관광 / 왕보현 기자 / 2020-12-21 10:56:10
-리조트업계 최초로 모바일 앱을 통한 스마트 체크인
하이원리조트가 업계 최초로 도입한 스마트 체크인 서비스는 고객들이 리조트 모바일 앱을 통해 블루투스 기술이 적용된 모바일 키를 발급받아 호텔 프론트, 콘도 체크인 센터, 키오스크 등을 거치지 않고 예약한 객실에 바로 입실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로 직원들은 물론 타 고객들과의 대면 접촉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체크인 시 리조트 모바일 앱을 통해 투숙객들이 전망, 층수 등을 확인해 원하는 객실을 직접 선택할 수 있고, 전달하기 기능을 통해 모바일 키를 일행과 자유롭게 주고받을 수 있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체크아웃도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문태곤 강원랜드 대표는 “스마트 체크인 서비스 도입을 위해 지난 6월부터 시스템 연동, 호텔 및 콘도 1,827개의 전 객실 도어락 교체, 최종 점검 등을 완료했다”며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코로나 시대에도 안심하고 쉬어갈 수 있는 국민 쉼터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티티씨뉴스=왕보현 기자]
코로나 시대를 맞아 선보이는 스마트 체크인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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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이원 리조트가 코로나 시대를 맞아 업계 최초로 모바일 앱을 활용한 스마트 체크인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사진=하이원리조트 제공) |
또한, 체크인 시 리조트 모바일 앱을 통해 투숙객들이 전망, 층수 등을 확인해 원하는 객실을 직접 선택할 수 있고, 전달하기 기능을 통해 모바일 키를 일행과 자유롭게 주고받을 수 있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체크아웃도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문태곤 강원랜드 대표는 “스마트 체크인 서비스 도입을 위해 지난 6월부터 시스템 연동, 호텔 및 콘도 1,827개의 전 객실 도어락 교체, 최종 점검 등을 완료했다”며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코로나 시대에도 안심하고 쉬어갈 수 있는 국민 쉼터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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