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X서경덕 ‘독도의 날’ 맞아 독도에서 특별 라방

라이프 / 왕보현 기자 / 2021-10-25 10:17:03
-티몬, 독도의 날을 맞아 업계 최초 독도에서의 라이브커머스
-24일 오후 3시, 서경덕 교수와 독도에서 독도 관련 단체 후원을 위한 기부 방송
-25일 오후 1시, 지역 특산품인 오징어, 명이나물을 비롯해 강치인형 등 독도 굿즈 특가 판매
-‘우리땅 독도 챌린지’ SNS 이벤트

[티티씨뉴스=왕보현 기자]

티몬이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 독도 현지에서의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하루 전날인 24일 독도를 찾은 티몬의 캐릭터 ‘티모니’

티몬은 25일 오후 1시 방송에서 독도와 울릉도 지역의 특산품은 물론 독도와 관련된 굿즈를 특가 판매하고 수익금을 독도 관련 사업 후원과 울릉도지역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 티몬이 10월 24일 독도 현지에서 서경덕 교수(사진 왼쪽)와 함께 독도 후원 기부모금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했다.

‘한국 알리미’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서경덕 교수는 티비온 라이브커머스에 출연을 결심하게 된 계기로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대한민국의 영토이기에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국내외 홍보가 중요하다”며, “요즘 대세인 ‘라이브커머스’를 독도에서 진행함으로써 누리꾼에게는 실시간 독도의 아름다움을 전파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전날인 24일 독도를 찾은 티몬의 캐릭터 ‘티모니’

티몬 박성호 제휴사업실장은 “티몬 플랫폼을 통해, 기부 행위가 특정 부류의 소수만이 할 수 있는 어려운 결정이 아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간단한 나눔이란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었다”라며, “이번 티비온 기부 모금도 라방을 시청하는 모두가 소액으로도 쉽게 참여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독도의 날 하루 전인 24일(일) 오후 3시, 티비온에 ‘독도지킴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출연했다. 서교수는 라방 시청자들과 독도 현장에서 생생하게 소통하면서 독도 관련 단체 후원을 위한 방송을 진행했다.

티몬은 23일부터 26일까지 독도의 날을 기리기 위한 ‘우리땅 독도 챌린지’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한민국 지도를 그려 독도에 ‘우리땅 독도’라고 표시한 사진을 #독도챌린지, #우리땅독도, #티몬기부, #티몬독도기부 해시태그를 덧붙여 SNS에 올리면 된다. 티몬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카카오스토리로 공지된 포스팅에 ‘참여완료’라는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참여 고객 200명에게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지급한다.

[ⓒ 티티씨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