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진흥원, 보령시와 섬발전 위한 협약체결

자연 / 왕보현 기자 / 2022-07-28 23:19:23
- 지자체와 첫 협약 통해 ‘촘촘한 섬 정책 마련’

[티티씨뉴스=왕보현 기자]

한국섬진흥원(KIDI)이 충청남도, 보령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촘촘한 섬 정책 마련에 나선다. 

▲ 한국섬진흥원(KIDI)은 28일 보령 머드테마파크에서 충청남도, 보령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촘촘한 섬 정책 마련에 나선다. 협약 체결 후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과 김동일 보령시장, 윤진섭 충남도 해양수산국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섬진흥원 제공)

 

이번 협약은 한국섬진흥원이 전국 자치단체와 처음 갖는 MOU로, 향후 지자체들과 연계해 교통·복지 등 사각지대의 섬들까지 모두 살핀다는 복안이다.
한국섬진흥원은 28일 보령 머드테마파크에서 충남도, 보령시와 섬 발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김동일 보령시장, 한국섬진흥원 오동호 원장, 이재훈 교류협력센터장, 김남희 정책연구실장, 윤진섭 충남도 해양수산국장, 섬 주민, 보령시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섬진흥원과 충남도, 보령시는 섬 발전 및 정주여건 개선에 관한 교류협력, 공동연구 등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한국섬진흥원은 충남지역 섬 특성화사업 위수탁의 성실한 이행과 함께 각 기관간 섬 발전 조사·연구 및 자료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이 보유한 역량을 활용해 국내외 네트워크를 상호 공유하고 섬 관련 다양한 사업들을 이어갈 방침이다.
또한 이번 협약에 이어 한국섬진흥원은 전남과 전북, 경남, 경북, 충북, 인천 등 섬이 있는 광역지자체 및 기초자치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해나갈 예정이다.


앞서 한국섬진흥원은 지난 3월 17일 ‘퍼플섬’ 신안 반월도에서 한국농촌경제연구원,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등 정부 출연연구기관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4월 한국지역정보개발원, 5월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광주전남연구원, 목포대 도서문화연구원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은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기간에 충남도, 보령시와 의미 있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면서 “박람회 주제 ‘해양의 재발견, 머드의 미래가치’처럼, 국내 섬들에 대한 가치 역시 빛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국섬진흥원(KIDI)은 28일 보령 머드테마파크에서 충청남도, 보령시와 글로벌 섬정책 네트워크 기반마련과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촘촘한 섬 정책 마련에 나선다. 협약 체결 후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과 김동일 보령시장, 윤진섭 충남도 해양수산국장이 지역주민 및 관계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섬진흥원 제공)

 

김동일 보령시장은 “삽시도를 비롯한 보령의 섬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섬마을 조성을 위해 섬 관광 활성화, 섬 주민 정주 여건 개선, 복지 증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섬진흥원은 29일 보령시 고대도 해양문화센터에서 ‘제6차 찾아가는 섬 현장 포럼’을 열고 섬 주민 의견을 수렴, 정책과제 및 진흥사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포럼에 이어 고대도 둘레길 조성 사업 현장도 방문한다.

[ⓒ 티티씨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