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 마곡 마이스 클러스터’구축 시동

라이프 / 왕보현 기자 / 2024-09-03 23:18:23
- 코엑스, 메이필드호텔과 업무협약

[티티씨뉴스=왕보현 기자]

▲ 이동기 코엑스사장(왼쪽)은 9월 3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 VIP 룸에서 김영문 메이필드호텔 서울 사장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코엑스 제공)

 

코엑스는 11월 서울 강서구 마곡에‘코엑스 마곡’의 개관에 앞서 생산유발 효과가 큰 마이스(MICE) 마이스(MICE) : Meetings(회의), Incentives Travel(포상여행), Conventions(컨벤션), Exhibitions/Events 전시이벤트)의 약자로서, MICE산업은 행사 개최 시 발생하는 직접적인 경제파급효과 뿐만 아니라 관광, 교통, 숙박, 식음료, 고용 등 간접적인 경제유발효과가 매우 큰, 소위 굴뚝 없는 산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미국, 독일, 중국, 싱가포르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MICE산업 활성화를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산업을 활용한 고용 창출과 경제 활성화 등의 부가가치를 높여나가기 위해‘코엑스 마곡 마이스 클러스터’를 본격 추진해 나간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코엑스(사장 이동기)는 9월 3일 오후 2시반, 서울 삼성동 코엑스 VIP 룸에서 메이필드호텔 서울(사장 김영문, 이하 메이필드호텔)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마이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국내외 행사 기획, 유치 ▲마이스 정보 교류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지난 6월에는 강서구청, 롯데건설, 마곡 PFV와 관광·마이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서울 삼성동‘코엑스 마이스 클러스터(CMC) 코엑스 마이스 클러스터(CMC): 코엑스는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의 문화, 관광, 쇼핑, 전시컨벤션 등의 MICE 관련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16개 기관과 기업을 융합한 협의체인 코엑스 마이스 클러스터를 통해 마이스 활성화를 위한 통합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오고 있다
’를 롤모델로 ‘코엑스 마곡 마이스 클러스터’를 구축해 강서 지역의 숙박, 교통, 관광, 식음료, 서비스 기업들이 네트워크를 구축해 행사 유치에 적합한 생태계를 만들고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도 개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동기 코엑스 사장은 “메이필드호텔과의 MOU 체결을 시작으로 연관 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전시컨벤션 유치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나서겠다”라며, “방문하는 바이어와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등 강서구 마곡 지역을 서울의 새로운 마이스 허브로 육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티티씨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