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코리아] ②코팅코리아, 스마트 파이프 관리 시스템
- 기획·특집 / 왕보현 기자 / 2023-03-21 23:01:30
- 장수명, 스마트파이프 비전 제시
[티티씨뉴스 고양=글·사진 왕보현 기자]
수도관 전문 제조기업인 ㈜코팅코리아(대표 최규호)가 대한민국 물 산업 분야 최대 박람회인 ‘2023 WATER KOREA’에 참가했다.
▲ 국내 최대 규모의 물산업 전시회인 국제물산업박람회(WATER KOREA)가 21일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렸다. ㈜코팅코리아 최규호 대표(왼쪽)이 상하수도협회장인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국회물포럼 변재일 회장에게 코팅코리아의 PFP(폴리에틸렌 내외부 코팅 수도용 강관)을 설명하고 있다. |
코팅코리아가 작년까지 만 해도 폴리에틸렌의 위생성과 강관의 내구성을 접목시킨 자사 수도관 제품인 PFP(폴리에틸렌 내외부 코팅 수도용 강관)로 타사 수도관 대비 제품력의 차별성을 집중 홍보했다면, 2023 워터코리아에서는 올해 행사의 주제인 ‘물이 미래다’에 걸맞게 PFP 제품이 얼마나 물을 소중하게 다루고 있고, 미래를 준비하는지를 보여준다. 그러기 위해서 코팅코리아는 워터코리아 참가기업 중 제일 큰 24개 부스 면적에 다양한 형태의 PFP를 전시하여 제품 신뢰도를 강조한다.
코팅코리아는 전시장안에 3개의 또 다른 Pop-up 전시 공간을 만들어 PFP의 장기수명시험, 내진성능시험, 스마트파이프개발 현황을 공유해 미래를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21일 ㈜코팅코리아 최규호 대표(왼쪽)이 상하수도협회장인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국회물포럼 변재일 회장에게 코팅코리아의스마트 파이프 관리시스템을 설명하고 있다. |
코팅코리아 최규호 대표는 “코팅코리아 전시장 부스를 참관하는 고객들은 누구나 오감(五感)이 만족되는 체험을 경험하게 될 것이며,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PFP 제품의 우수성을 몸으로 느끼게 될 것” 이라고 강조한다. 실제 코팅코리아는 이번 워터코리아 전시회에서 15mm~1,000mm 까지 다양한 구경(口徑)의 수도관 제품 Line-up을 보여주면서, 동시에 관을 자르고, 결합하는 등 여러 형태로 실재 Pipe 관의 내구성과 녹슬지 않은 위생성의 강점을 보여주고 있다.
![]() |
▲ 수도관 전문 제조기업인 ㈜코팅코리아가 대한민국 물 산업 분야 최대 박람회인 ‘2023 WATER KOREA’에 참가해 스마트 파이프 관리시스템을 선보였다. |
또, 전시장 전면 대형 모니터와 2개의 서브 모니터에서는 코팅코리아의 수도관에 대해서 알기 쉽게 동영상으로 설명을 하고 있다.
한편, 이채로운 것은 최대표를 포함하여 전시장내 코팅코리아 全직원들이 깨끗한 물을 대변하듯 청바지와 청셔츠를 착용하여 참관객들을 맞으며 전시장을 한층 밝고 경쾌하게 만들고 있다.
[ⓒ 티티씨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