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버스공제조합 행락철 대형사고 예방 교통안전캠페인 개최

교통 / 강인원 기자 / 2025-11-03 21:49:13
- 2025. 10. 30. 정안알밤휴게소(하행) -

[티티씨뉴스=강인원 기자] 전국버스공제조합(회장 김기성) 임직원 30여 명은 10월 30일 정안알밤휴게소(하행) 환승정류장에서 버스승무원 및 승객, 휴게소 이용객을 대상으로 대전지방국토관리청, 한국교통안전공단 대전충남본부, 충남지방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천안논산고속도로 주식회사,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 자동차손해배상진흥원과 함께 행락철 대형 교통사고 예방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교통량 및 교통사고가 급증하는 가을 행락철인 10월을 맞아 버스승무원들에게 과속·졸음운전 금지,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금지 등 안전운전을 당부하고 버스 승객 및 휴게소 이용객들에게는 전 좌석 안전띠 매기, 버스가 완전히 정차 후 일어나기, 운전을 방해하는 행위 하지 않기 등 교통사고 예방을 홍보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하였다.

 

졸음예방껌, 피로회복 음료수, 물티슈 등을 제공하며 안전운전 수칙을 당부하고, 교통사고 예방에 힘쓰는 여러 관계기관과 캠페인 활동을 합심하여 전개하며 더욱 긴밀한 협력을 다짐하였다. 앞으로도 전국버스공제조합은 명절 연휴, 봄·가을 행락철에 버스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교통안전 홍보를 위한 캠페인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티티씨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