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덕 장관, “교통산업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교통산업 혁신을 뒷받침해 나갈 것”

교통 / 강인원 기자 / 2025-11-15 18:53:09
14일 제39회 육운의 날 기념식 참석, 유공자 표창·육운 종사자 격려

[티티씨뉴스=강인원 기자]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11월 14일(금) 오전 서울(더 플라자호텔 서울)에서 열린 “제39회 육운의 날*” 행사에 참석해 육상교통산업 발전 유공자에게 정부포상 및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여하고, 교통산업에 대한 정책적 지원 의지를 밝혔다.

 

김 장관은 격려사를 통해 육운 종사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교통산업이 처한 현실이 결코 녹록치 않지만, 교통산업이 체질을 개선하고 새로운 경쟁력을 창출 할 수 있도록 교통산업의 혁신을 뒷받침 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육운 종사자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근로환경과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는 안전이 일상화된 교통환경을 만들기 위해 업계와 정부가 힘을 모으자”라고 당부하였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는 육상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북고속 노헌영 부회장이 은탑 산업훈장을 수상하고, 우신종합자동차정비공장 윤기선 대표가 동탑 산업훈장을 수상하는 등 총 10명이 정부포상을 수상하고, 207명이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300여명의 행사 참석자들은 전체 육운 종사자들을 대표하여 결의문을 채택하고, 최상의 교통 서비스 제공, 교통사고 예방, 건전한 노사문화 정립, 선진 교통문화 정착 등에 대한 업계의 의지를 다졌다.

 

 

 

훈 격

소 속

직 위

성 명

은탑 산업훈장

경북고속

부회장

노헌영

동탑 산업훈장

우신종합자동차정비공장

대표

윤기선

산업포장

동일운수()

대표이사

심재천

()쌍봉물류

대표이사

최무진

대통령 표창

전국마을버스운송사업조합

연합회

회장

이운기

()빛가람금천택시

대표이사

이재환

국무총리 표창

경상남도개인택시운송

사업조합

이사장

김정곤

서부종합폐차장

대표

김종식

토탈카서비스

대표

이동무

전북특별자치도개인(개별)화물

자동차운송사업협회

이사장

조금호

[ⓒ 티티씨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