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상하수도협회-거버넌스센터, 사회적 가치 증진 위해 협력

수자원 / 왕보현 기자 / 2023-03-15 18:46:36
- 한국상하수도협회, 조직특성을 활용·강화하여 물산업 발전가능성 확보

[티티씨뉴스=왕보현 기자]

한국상하수도협회(협회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와 사단법인 거버넌스센터(이사장 이형용)는 15일 협회 ‘사회적 가치 증진과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한국상하수도협회와 사단법인 거버넌스센터는 15일 ‘사회적 가치 증진과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에 서명을 마친 후 한국상하수도협회 진광현 상근부회장(사진 왼쪽)과 거버넌스센터 이형용 이사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상하수도협회 제공)

이번 협약은 21세기 공동체 발전을 위해 정부·기업·시민 등 각 영역 간 파트너십과 수평적 협력이 중요하다는 공동인식에서 시작되어 상호협력 분야를 발굴하고, 상호발전을 도모하기로 하였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국가 사회의 선진화에 공동으로 기여하고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공동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연구 수행, 인적자원 개발 주도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교육·훈련, 상호 전문성과 성과 교류한 상호 협력사항을 담고 있다.

▲ 한국상하수도협회와 사단법인 거버넌스센터는 15일 ‘사회적 가치 증진과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에 서명을 마친 후 한국상하수도협회 진광현 상근부회장(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과 거버넌스센터 이형용 이사장(네 번째)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상하수도협회 제공)

한국상하수도협회 진광현 상근부회장은 “민·관·산·학으로 구성된 거버넌스라는 특성을 더욱 강화·활용하여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확보·공급하고 공공복리 증진과 물산업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티티씨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