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렌터카공제조합, 제주 렌터카 교통사고 예방 위한 민관합동 2차 캠페인 진행

교통 / 이성기 기자 / 2025-07-27 16:47:06
유관기관과 함께 안전운전 문화 확산 나서

[티티씨뉴스=강인원 기자] 7월 25일 전국렌터카공제조합(이사장 윤종욱)은 제주특별자치도렌터카조합, 제주특별자치도청, 제주경찰청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휴가철 성수기 렌터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2차 캠페인을 제주국제공항 렌터카하우스 일대에서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6월 진행된 1차 행사에 이어 여름 휴가철 렌터카 이용객의 증가에 대비해 마련된 것으로, 행락객이 집중되는 시기에 반복적이고 실효성 있는 교통안전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되었다.

 

캠페인 현장에서는 렌터카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안전운전 수칙 홍보와 더불어 감귤과 생수, 치약·칫솔세트를 함께 제공했다. 또한, 현장 캠페인 참여기관들은 음주운전 금지, 무리한 일정 자제, 어린이 동승 시 유의사항 등 실질적인 예방 포인트를 중심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윤종욱 이사장(우측).
전국렌터카공제조합 윤종욱 이사장은 “1차 캠페인 이후 뜨거운 현장 반응과 수요를 반영해 2차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여름 성수기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전국의 지역사업조합 및 유관기관과 함께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교통안전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티티씨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