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나인, 세계 최초 ‘EcoVadis 트레이닝 센터’ 개소… 글로벌 ESG 교육 선도
- 환경 / 왕보현 기자 / 2025-03-19 15:23:57
[티티씨뉴스=왕보현 기자]
에코나인은 에코바디스(EcoVadis)와의 전략적 트레이닝 파트너십으로 2024년부터 함께 지속 가능성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기획했고, 2025년 3월 19일 ‘EcoVadis 트레이닝 센터’를 개소한다. 이는 전 세계 9개 사의 EcoVadis 전략적 트레이닝 파트너사 중 최초의 시도로, 이 센터를 통해 에코나인은 차별화된 교육과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 |
▲ Sustain 2025 에코바디스 포럼에서 ‘아네테 게파르트(Annette Gevaert)’ 인터뷰 |
에코바디스 소속 파트너십 매니저인 에스더 럼비(Esther Lumby)는 “에코나인의 EcoVadis 트레이닝 센터는 구매자와 공급자 모두에게 적합한 지속 가능성 교육을 제공한다. 이 센터는 다양한 규모의 조직을 지원하며, 지속 가능성의 실질적인 실천을 통해 비즈니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데 기여한다.“ “지속 가능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 센터가 조직의 지속 가능성 여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임을 기대한다” 고 밝혔다.
에코바디스 소속 파트너십 담당 수석 부사장 ‘아네테 게파르트(Annette Gevaert)’는 한국 기업들에게 지속 가능성을 모든 과정에 포함시키고, 결정 요소 중 하나로 삼으라고 권장한다. "모두 함께 하여 지속 가능성을 추구합시다. 한 회사만이 아니라, 모두 함께 하세요"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에코나인의 EcoVadis 트레이닝 센터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에코나인은 자사 ESG 교육 플랫폼인 ‘ESG 에듀’(esgedu.econine.kr)를 통해 EcoVadis 트레이닝 센터 정보를 제공하고 지속 가능성 전문가 양성에 기여하고자 한다. 4월에 지속가능성 전문가 모집 공고를 게재할 예정이다.
에코나인 서욱 대표는 “에코나인의 EcoVadis 트레이닝 센터는 공급망 기업의 ESG경영에 대한 이해와 EcoVadis의 국제적 전문성이 만나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와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티티씨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