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공단, 임직원과 함께하는 이웃사랑나눔 행사

환경 / 왕보현 기자 / 2024-11-01 10:02:10
- 임직원과 함께하는 공감·소통·나눔 행사 실시
- 판매 수익금 기부 및 지역사회 나눔 실천

[티티씨뉴스=왕보현 기자]

한국환경공단은 지난 30일 본사 원형광장(인천 서구 소재)에서 자원의 선순환과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임직원과 함께하는 공감·소통·나눔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30일 환경사랑 나눔장터를 통해 임직원들의 기부 물품 판매 수익금을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기부하고, 미판매 물품은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에 기증했다.(사진=한국환경공단 제공)

이번 행사는 공감, 소통, 나눔을 주제로 다양한 문화공연과 탄소저감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환경사랑 나눔장터로 운영됐다.

특히 공단은 이번 환경사랑 나눔장터 운영을 위해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물품 2,000여 점을 현장에서 판매하고, 이에 따른 수익금은 지역사회에 기부하며, 미판매 물품은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에 기증해 자원의 재활용 및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종합환경연구단지 내 국립환경과학원, 국립환경인재개발원, 국립생물자원관 등 다수의 기관이 참여해 탄소저감과 기부활동에 뜻을 함께했다.

▲ 한국환경공단은 지난 30일 본사 원형광장(인천 서구 소재)에서 자원의 선순환과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임직원과 함께하는 공감·소통·나눔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뜻 깊은 나눔행사를 통해 재활용과 재사용을 통한 새로운 가치가 창출되고 나아가 기후 위기를 극복하는 마중물 역할이 되었으면 한다.“ 라며, ”공단은 지역사회 및 사회적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티티씨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