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마트에서 즐기는 전통 놀이 체험

라이프 / 왕보현 기자 / 2023-09-19 05:16:36
- 농협유통, 추석 차례상부터 전통 놀이까지 배워

[티티씨뉴스=왕보현 기자]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는 농협유통·농협하나로유통(대표이사 신영호)은 18일 추석을 맞아 어린이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전통 차례상 문화를 소개하고 우리 농·축·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차례상 차리기 재현 행사를 실시했다. 

▲ 18일 서울 서초구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어린이들이 전통 투호놀이를 체험하고 있다.(사진=농협유통 제공)

최근 들어 빠르게 진행되는 핵가족화로 인해 명절 차례를 지내지 않는 가구가 많아져 어린이들도 우리 전통문화에 대해 접할 기회가 많이 줄어들었다.
▲ 18일 서울 서초구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어린이들이 추석 차례상 차리기에 관해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농협유통 제공)

이에 농협유통은 인근 효자 유치원에 재원 중인 어린이들을 초청해 추석 명절의 의미와 차례상을 차리고 절하는 방법 등을 직접 체험을 통해 습득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한가위를 맞아 어린이들과 함께 윷놀이·제기차기·투호 놀이 등 전통 놀이 체험을 진행했다.
▲ 18일 서울 서초구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어린이들이 전통 놀이를 체험하고 있다.(사진=농협유통 제공)

농협유통 관계자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우리 고유의 문화를 소개하고 우리 땅에서 자란 농·축·수산물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 티티씨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